스펙 · 셀트리온제약 / 모든 직무
Q. GCP, GMP교육 이수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4년제 대학 학부생(3학년), 바이오공학과이며 QC,CRA,PC등을 목표 직무로 하고 있습니다. 해당 직무에 대해 GCP/GMP교육이 필요하다고 알고 있는데요, GCP와 GMP각 각 대체 어떤 사이트에서 어떤 교육을 수강해야 수료증이 발급되어 취준시 활용이 가능한지 찾아봐도 모르겠습니다… 많이 찾아보았는데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같은 경우에는 gmp교육창에 들어가보니 20개정도의 강의가 있고(gmp품질관리/gmp제조관리/벨리데이션개론등등), 개당 20만원을 요구하고 있더라고요.. 이중 특정 한개의 강좌를 결제해 퀴즈를 풀고 수료해서 기업에 활용하는 것인지.. 모든것을 수강해야하는지.. 아니면 다른 곳에서 보통 GMP를 교육받고 수료하는지 자세히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ㅜ
2026.03.16
답변 0
아직 등록된 답변이 없어요.
로그인하고 첫 답변을 남겨보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1차면접 질문입니다
1차면접때 어떤 질문을 보통 하시는지, 그리고 경쟁률이 보통 얼마나 되는지가 궁금합니다..!
Q. 셀트리온제약 바이오생산 1차 면접에 대해 알고싶어요. 25년 이후 면접 경험 있으신 분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셀트리온제약 바이오생산 (프리필드시린지 제형) 직무 1차 면접을 보러가게 됐는데 면접에 대해 여쭙고 싶습니다. 몇대몇인지, 인성질문 위주인지, 영어 질문도 있는지 궁금해요
Q. 직무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화학 전공 후 분석과학 분야 석사를 마치고, 현재 제약·바이오 분야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석사 과정에서는 바이오마커 검출 분석법 개발 연구를 진행했으며, 또한 연구기관에서 인턴 및 학생연구원으로 근무한 경험이 있습니다. 현재 제약·바이오 기업의 분석연구, QC, QA, R&D 직무를 함께 보고 있는데, 제 경험을 어떤 직무와 가장 잘 연결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GMP나 밸리데이션 실무 경험은 부족한 편이라 QC/QA 직무 지원이 가능한지도 궁금하고, 석사 연구 경험을 살린다면 분석연구나 R&D 쪽이 더 적합한지도 고민됩니다. 현직자분들께서는 제 경험 기준으로 어떤 직무를 우선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현실적이라고 보시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